블로그 이미지
유틸리티를 여기저기 찾기가 힘들어서 이 블로그에 좀 보아모았습니다. 되도록이면 이곳에 오시는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프로그램을 찾아서 올렸구요. 혹시 궁금한 것이 있으면 명록이나 404page@hanmail.net 이나, 아래 보이는 웹메신저를 통해 물어보세요.
404pag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total
  • today
  • yesterday

윈도우 xp부터 조각모음 창에서 조각된부분을 수많은'|'선마냥 나누어지게 되어 사용자가 보기 힘들어졌다. 윈도우 7은 아에 그런 보기 조차 없어져버려서 사용자편의를 무시해버린것 같아보였다.
그래서 그걸 대실한 프로그램을 소개해본다.

다음은 심파일의 내용이다.
==============================================================================================
IObit SmartDefrag는 백그라운드 모드에서 하드디스크의 조각모음을 통해 최적화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처 음 하드디스크를 포맷한 후 프로그램들을 설치해서 사용할때는 별 문제가 없지만 오랜 시간동안 많은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설치했다 지우는것을 반복하다보면 하드디스크의 여유 공간이 조각 조각 나뉘어지게 되고 이 여유 공간들에 어플리케이션들이 설치된다면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읽어오는데 이곳 저곳을 왔다갔다 해야해서 시간이 더 걸리게 됩니다. 시스템의 성능을 저하시키는 원인중 하나로 꼽히기도 하는 이러한 문제를 IObit SmartDefrag를 이용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해결을 하실 수 있습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메뉴얼 방식과 자동 방식, 예약 방식의 3가지 디프라그 방식을 이용해서 조각모음을 하실 수 있습니다.

Status 메뉴에서는 하드디스크의 I/O 사용량, CPU 사용량을 그래프 형태로 보여주며, 자동 디프라그, 스케쥴 디프라그, 자동 업데이트등의 실행 유무를 표시해줍니다.

Manual Defrag 메뉴에서는 사용자가 조각모음을 하고자 하는 하드디스크를 선택한후 디프라그 세팅을 통해 Express, Comprehensive의 2가지 방식중 한가지를 선택해서 최적화와 디프라그를 하실 수 있습니다.

Auto Defrag 메뉴에서는 디프라그 옵션 메뉴에서 frequent, recent used, system core files등의 옵션에 체크를 하고 CPU 사용량이 사용자가 지정한 퍼센테이지 이상이 될때는 디프라그 작업을 중단하는 옵션에 체크를 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cheduled Defrag 메뉴에서는 하드디스크를 선택한후 Schedule Config 메뉴를 이용해서 날짜와 시간등의 자동 검색 방식을 지정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

개인적으로 조각모음 프로그램중에서 가장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일 것이다. 급추천한다.


posted by 404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