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틸리티를 여기저기 찾기가 힘들어서 이 블로그에 좀 보아모았습니다. 되도록이면 이곳에 오시는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프로그램을 찾아서 올렸구요. 혹시 궁금한 것이 있으면 명록이나 404page@hanmail.net 이나, 아래 보이는 웹메신저를 통해 물어보세요.
404pag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total
  • today
  • yesterday
많은 오피스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다른것보다가 얼마나 쉽게 쓸 수 있느냐? 무료인가,유료인가? 얼마나 포멧이 다양하게 지원하는가? 등에 대한 의문을 가져보게 된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무료임을 무기로 삼는 프로그램이 여기 있다. 바로 오픈 오피스 이다.
한참을 미루어 오다가 얼마전 한글화를 이룬 3.2.1버전인데.. 아쉽게도 MS 오피스보다는 포멧에 있어서 다양화가 딸린다 하기사 2003이후 포멧에 대해서 MS가 지원하지 않았으니 그런지 모르겠다.

하여튼 다른것 보다 무료라는 장점을 무기로 삼는 만큼 일반인에게 쉽게 다가 갈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다음은 네이버 다음 심파일 리뷰어이다.
=================================================================================================
본 프로그램은 사용에 LGPL을 따르는 프리웨어입니다.

StarOffice의 오픈 소스 프로젝트(Open Source Project)의 이름인 오픈 오피스 입니다.


개선사항
버그 수정


오픈 오피스의 가장 큰 장점은 스프레드시트, 프리젠테이션, 수식 편집, 드로윙, HTML 편집 등 MS 오피스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무료라는 점입니다. 게다가 MS 오피스에서 작성한 문서를 불러오고 편집할 수도 있고, 전용 포맷 또는 MS 오피스 형식으로 저장이 가능하며 강력한 통합 환경을 지원합니다.



사전등 기타 플러그인이 필요하시면 제작사 홈페이지에 가셔서 다운로드 받으셔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제작자 설명
라이센스 걱정 없는 무료 오피스 스위트!

오픈오피스는 윈도우 및 리눅스를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무료 오피스 스위트입니다. 개인적인 용도 뿐안 아니라 회사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라이센스 걱정이 전혀 없습니다.

MS 오피스와 호환성이 걱정되신다구요? 오픈오피스를 이용하면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파일을 읽고 쓸 수 있습니다. 아래아한글 3.0 / 97 파일을 읽는 것도 가능합니다.

여러분이 작성한 문서를 친구에게 보내야 할 때는 강력한 PDF 저장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PDF 형식으로 저장하는데 별도의 소프트웨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posted by 404page
2010. 7. 31. 18:19 멀티미디어/동영상

동영상을 쉽게편집이 가능한 Freemake video Converter 입니다.
상당히 간편한 편집이 가능하구요.
다양한 포멧을 지원합니다.
다만 사용버전이 영어다보니 조금은 어색할 수도 있겠지만 사용법만 천천히 익히시면 상당히 유용할지도 모르겠네요.

다음은 네이버 다음 심파일의 뷰어 내용입니다.

=============================================================================================

본 프로그램은 사용에 아무런 제한이 없는 프리웨어입니다.

Freemake Video Converter는 다양한 동영상, 사운드, DVD 를 불러와서 하단에 있는 포맷으로 손쉽게 변환이 가능하며, 이미지 슬라이드쇼를 하단의 포맷으로 제작 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깔끔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있어서 누구나 손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은 상단에 있는 + Video, + Audio, + DVD, + Photo 버튼을 이용해서 변환하고자 하는 동영상, 사운드, DVD,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된 미디어는 썸네일 이미지와 함께 제목, 재생 시간, 포맷 상세 정보등을 제공하고 Edit 메뉴를 이용해서 동영상, 사운드, 이미지 수정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수정 기능에는 동영상의 시작 부분과 끝 부분을 지정해서 해당 부분만을 선택하거나 잘라내 없앨 수 있으며, 동영상의 좌우 회전, 반전이 가능합니다. OK 버튼을 누르면 적용이 됩니다.



이미지 수정 기능에는 이미지 슬라이드쇼의 인터벌 간격을 지정하거나 배경 사운드 음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to AVI, to MP4, to WMV, to 3GP, to DVD, to MP3, to Youtube를 선택하면 해당 포맷으로 변환이 가능하고 프리셑 메뉴를 이용해서 최적화된 포맷 형식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그램임에도 상용 프로그램 이상의 기능과 능력을 제공해줍니다.


주요기능

* 다양한 미디어 포맷 지원
* iPod, iPhone, iPad, PSP, Xbox, Blackberry 에 최적화된 포맷 변환
* AVI, WMV, MP4, 3GP, DVD, MP3 포맷 변환
* 유투브 퍼블리슁
* DVD 버닝
* 이미지 슬라이드쇼 제작
* 비디오 수정

=============================================================================================



posted by 404page

팬속도와 상태를 보여주는 SpeedFAN 입니다.
바이오스에서 보통 설정해줘야 되는 팬속도는 왠만하면 설정하기 힘든데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왠만한 컴퓨터의 팬 속도를 여유롭게 사용하다고 합니다.

다음은 네이버 파일의 내용입니다.
==============================================================================================

본 프로그램은 사용에 아무런 제한이 없는 프리웨어입니다.

SpeedFan
은 쿨링 팬 스피드, 온도, 전압 등에 대한 모니터링 정보를 알려주며 센서 칩에 의해 쿨링팬 스피드를 변경할 수 있는 메인보드라면 이를 조정해 주는 기능까지 가진 프로그램입니다.



개선사항
버그 개선 및 기능 추가


하드웨어 모니터링 칩을 가지는 컴퓨터에서의 팬 스피드, 온도, 전압 등을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S.M.A.R.T. 기능을 지원하는 하드디스크인 경우에는 SMART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하드디스크 온도까지도 보여줍니다.

하드웨어의 몇가지 모니터링 기능도 그렇지만, 메인 기능은 PC 내부의 온도에 따라 쿨링 팬 스피드를 조정할 수 있다(센서 칩에 의존)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팬에 의한 잡음을 감소시키고 전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Winbond 센서와 ASUS AS99127F와 MYSON, ANALOG DEVICES, NATIONAL SEMICONDUCTORS, ITE는 팬스피드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GigaByte의 W83782D인 경우에는 불가능합니다. 여러분의 메인보드가 이 기능을 지원하는가를 살펴 봐야 합니다. 그리고, 보드 내의 핀은 "가능" 상태로 바꿔져 있어야 가능합니다.



SpeedFan이 자신의 하드웨어를 지원하는지 여부는 아래 [관련자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관련자료
SpeedFan이 지원하는 버스, 센서, 하드디스크, 메인보드들에 대한 목록 페이지

본 자료만 이용해서는 SpeedFan을 제대로 실행할 수 없습니다. 다음 링크의 자료를 설치한 후에 본 자료의 압축을 풀어 저장해야 합니다.

SpeedFan v4.26

==============================================================================================




posted by 404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