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틸리티를 여기저기 찾기가 힘들어서 이 블로그에 좀 보아모았습니다. 되도록이면 이곳에 오시는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프로그램을 찾아서 올렸구요. 혹시 궁금한 것이 있으면 명록이나 404page@hanmail.net 이나, 아래 보이는 웹메신저를 통해 물어보세요.
404pag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52,358total
  • 0today
  • 2yesterday

파일을 모르고 휴지통에 넣어놨다가 지워져서 난간한 경우가 있다. 이런경우를 대비해서 각종 복원 프로그램이 있을텐데요.

일단 급한 불을 끄고자 한다면 이프로그램을 사용해보고 난뒤에 다른 프로그램 해봐도 될듯 싶습니다.
검색형식으로 디스크에 기억된 파일목록을 검색형식으로 뒤져 찾아주는 방식으로 파일형식은 복원이 상당히 잘되는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다만 동영상쪽은 복원할떄 파이널데이터나 다른 복원프로그램을 추천하니 그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장점 : 설치 無, 검색형식.
단점 : 동영상 및 모든 형식의 파일을 복원을 시도하나 다되는건 아니여서 다른 프로그램을 병행해야안전한듯..
posted by 404page

댓글을 달아 주세요

ctrl + alt + delete  또는 ctrl + shift + esc 를 눌러 사용하던 작업관리자 창은 윈도우os를 사용하는 많은 이들에게 유용하다.. 강제로 종료도 시킬수있고 급한 불을 끄어주던 소방수 같던 그런 존재들 하지만 어디서 어떻게 무엇이 잘못된지에 대한 내용은 그저 (응답없음)으로 밖에 안되어 사람으로 하여금 손품을 무지하게 팔았던 기억이 있을 것이다.
이것을 보완하기 위해 나온것이 바로 ProcessExplorer 이다.
트리형식으로 이루어진 이 프로그램은 작업관리자 창에 대한 내용을 실시간으로 그리고 눈에 직관적으로 볼 수 있어 가장 괜찮은 제품이다 라고 생각된다.


설치형식도 아닌 포터블 방식이라 무엇보다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posted by 404page

댓글을 달아 주세요

2010.06.27 01:32 데스트탑기타/기타

모기 잡는데 이것저것 다쓴다고 들었다.
모기향부터 시작해서 손으로 잡고 매트도 피우고 에퀴드도 쓰고 이것저것 근데..
다좋긴한데..
컴퓨터로 함 써볼까 싶어서 찾아보니.. 이게 있더군요.
스피커로 초고추파를 발생시켜 모기들을 쫒아내는...
지난 여름 잘 사용해서올해도 써볼까 생각중인..
괜찮다면..올해도 기대해봅니다.

인터페이스는 생각보다 단순합니다.



오른쪽 아래 보이시는 벌레 두마리가 떠있는 것이 프로그램이 실행된것입니다.
사람한테는 소리가 안나나 스피커에서는 분명히 나오는거니 확인하시고 사용하시면 될겁니다.



개인적인 생각..
이거하나만 가지고 쓰지는 마세요.
스피커가 미치지 않는 곳에는 모기가 분명히 있을테니까요.
posted by 404page

댓글을 달아 주세요


바탕화면을 사용하다보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이 안보이는 경우가 생겨 난감할때가 있다.
이경우 보통은
 

제어판>디스플레이 등록 정보>바탕화면 탭>바탕 화면 사용자 지정>일반 탭>바탕 화면 아이콘
 


메뉴를 보면

가 있을 것이다.

제어판>작업 표시줄 및 시작 메뉴 속성>시작 메뉴 탭>에서 시작메뉴(S)를 선택하면 이상하게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이 안보이시는 분들이 생겨 난감할 것이다.

더군다나. xp 서비스 팩 3 또는 그 이상의 운영체제에서는

제어판>디스플레이 등록 정보>바탕화면 탭>바탕 화면 사용자 지정>일반 탭>바탕 화면 아이콘

에서..



밖에 없어서 뭐야.. 아짜증 이러시는분들이 있을것이다 

그럼 어떻게 해야되나... 고민하지 말고 아래 파일을 받아라.

xp 버전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 생성



vista 버전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 생성



개인적인 생각..
아이콘 없다고 바로가기 아이콘을 써도 크게 무방비 하겠지만..그거나 그거나 하면서 드립치는 사람들을 보면 짜증만 날뿐이라...어쩔수없지만. 그냥 무시해봅니다.


※ 추가 : 윈도우 7의 윈도우 익스플로러 문제에 대해새서는 다음 블로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따로 해드릴 필요가 없어서요.
- 해당 사이트 : [Tistory]LiveReX's Break a Com
posted by 404page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거는 디스크내 파일들을 검색하여 리스트목록을 저장해놓은 상태에서 실시간으로 검색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검색속도가 탐색기의 몇십배는 빠르며 가의 미친 속도를 자랑한다.
다만 파일 리시트를 저장하느라 목록 갱신시 디스크에서 파일을 받아오는 시간이 많이 걸린다 이점은 살펴봐야된다.

그리고 하나더.. 제가 사용하다보니 알약에서 바이러스로 오진이 작동되어 직접 이스트 소프트에다가 물어봤는데요. 제가 직접 증명하라고 하니 ㅆㅂ. 지들이 오진한걸 왜 내가 증명해야되는건지.. 하여튼 이점을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심파일에도 없고 다른 일단 국내 유틸 사이트에서도 검색이 안된다는점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장점 : 실시간 파일 검색 가능.
단점 : 새롭게 추가된 파일 목록 갱신시까지의 과정에 따른 시간 지연..

posted by 404page

댓글을 달아 주세요

2010.06.25 13:58 일반유틸리티
윈도우를 사용하다보면 아이콘의 위치가 참 애메모호 하다는걸 느끼게 된다.
항상 왼쪽 부분만사용 하지 않는 분들도 많이 있다.
그래서 위치를 자동 정리를 하지 않고 수동으로 하게 되는데 사용하다보면 화면이 새로고침되어지면서..
아이콘들이 어설프게 이동되는 현상이 발생하다보면 사람이 환장(?)하게 되는데 이점을 수정하기 위해 나온 프로그램이다.



개인적으로 바탕화면에 정성스럽게(?) 정리해둔 아이콘들의 위치를 지정 저장해준 프로그램이 바로 DesktopOK 이다. 따로 설치할 필요도 없는 프로그램이니 마음 놓고 사용해도 문제 없을듯 싶다.


첨부1 : 64bit 프로그램도 있길래 올립니다. 혹시나 받아가 뭐라할까봐.. 참고해봅니다


posted by 404page

댓글을 달아 주세요

2010.06.25 12:24 멀티미디어/동영상
컴퓨터 활동 영상물을 저장하는데 많은 무리가 있었던 분들을 위해 이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영상파일을 간편히 저장할수 있는 프로그램으로써 다른 포멧이나 플레이어가 없이 사용이 용이하여 제작 배포하는데ㅔ 많은도움이 될것 같아 올려봅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점은 아프리카나 다음팟같은 영상 플레이어에 대한 포멧이 아직 미숙한점이 보이긴하나 프로그램 자체로써의 기능은 상당히 직관적이면서도 괜찮은 점이 인상적입니다.



다음은 심파일의 내용입니다.
===============================================================================================
본 프로그램은 사용에 아무런 제한이 없는 프리웨어입니다.

SCREEN2EXE
는 윈도 화면의 여러가지 움직임을 EXE 실행 파일 형태로 녹화해서 재생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단 계별 마법사 방식의 사용하기 편리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초보자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원하는 부분만을 지정해서 윈도 화면을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캡쳐된 윈도 화면은 EXE 실행 파일 형태로 저장할 수 있어서 따로 다른 프로그램이 필요없이 캡쳐된 영상 자체를 실행해서 볼 수 있습니다.

1단계에서는 화면 영역을 선택하는 단계로 기본적으로는 풀 화면으로 지정되어 있지만 사용자가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원하는 영역 부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2단계는 퀄리티를 3가지 퀄리티중 지정하는 단계이며, 프레임 레이트와 오디오의 녹음 유무두 지정할 수 있습니다.

3단계는 실제 시작 버튼을 눌러서 녹화를 시작하는 단계로 Start Recording 버튼을 누르면 녹화를 시작하고 정지는 F10 키를 누르면 됩니다.

4단계는 녹화된 내용을 EXE 파일로 저장하거나 Play 버튼을 눌러서 확인할 수 있는 단계로 타이틀과 대략적인 설명의 입력도 가능합니다.

마우스가 클릭되는 모습까지도 녹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주요기능
* 자동 실행 파일 형태인 EXE 파일로 녹화
* 모든 윈도 시스템에서 실행 가능
* 마우스 이동 및 클릭 까지 녹음
* 마이크로폰을 통한 소리 녹음
* 화면과 일치하게 사용자의 목소리 녹음
* 윈도 풀화면이나 영역을 지정해서 화면 녹화
* 3가지 퀄리티 제공
* 프레임레이트 설정


실행 및 설치방법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실행하시어 지시에 따라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장점 : 영상물에 대한 직관적인 저장이 가능, 다른 영상플레이어의 도움잆이 파일 자체로 영상을 재생할 수 있음.
단점 : avi 나 asf 같은 플레이어를 위에 놓고서 파일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코덱의 도움이 필요한듯 싶음.
posted by 404page

댓글을 달아 주세요


맥os 처럼 윈도우에서도 스크롤 바를 쉽게 사용가능한 "ObjectDock" 입니다.
리소스를 좀 많이 처(?)먹는것 같지만 요즘에야 메모리가 워낙에 많으니.. 그다지 문제는 될것 같진 않고..
하여튼 아이콘을 끌어다 쓰면 된니 참 편하긴 한것 같습니다. 아에 시작버튼을 누를 일이 없어질지도 모르구요.



아래는 심파일의 리뷰 내용입니다.
===============================================================================================
ObjectDock는 Task Bar를 화려한 이미지로 변경시켜 주는 유틸리티입니다.

자주 가는 사이트나 응용프로그램 등을 하나의 'Theme'으로 만들어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제작사로부터 이미 만들어진 'Theme'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기 실행시 이미 만들어진 'Theme'이 없어 사용자가 직접 작업표시줄을 채워야 합니다.

여러 아이콘 이미지를 아래 관련 자료에서 다운로드하여 다양한 Task Bar를 만들어 꾸밀 수 있습니다.




  • 다운받은 아이콘 사용하기

    관련자료에서 다운로드 한 파일의 압축을 해제한 후, 이미지 파일을 프로그램이 설치된 "C://Program Files/ObjectDockCrystallized/"폴더에 복사하여 붙여 넣으면,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Configure ObjectDock'아이콘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Create => New Shortcut"을 클릭하면, 'Task Bar'에 새로운 단축 아이콘이 생성되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단축아이콘의 이름 변경, 프로그램 연결 등의 작업을 한 후, 'OK'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 프로그램 종료하기

    'Configure ObjectDock'아이콘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Create => New Quit Dock"을 선택하면 종료 단축 아이콘을 만들며, 이 버튼을 통해 프로그램을 종료 할 수 있습니다. 'Configure ObjectDock' => "File => Quit ObjectDock"을 클릭하면 종료됩니다.

    ===============================================================================================

  • 그리고 간단한 플러그 인 2개를 덤으로 올려놓습니다.
    소리조절이 되는 윈도 볼륨 조절 플러그인 "Objectdock Docklet - WinVol" v1.0


    윈도우 종료버튼 윈도 종류/재시작 플러그인 "Objectdock Docklet - Shut-It-Down" v1.0

    posted by 404pag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