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틸리티를 여기저기 찾기가 힘들어서 이 블로그에 좀 보아모았습니다. 되도록이면 이곳에 오시는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프로그램을 찾아서 올렸구요. 혹시 궁금한 것이 있으면 명록이나 404page@hanmail.net 이나, 아래 보이는 웹메신저를 통해 물어보세요.
404pag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52,358total
  • 0today
  • 2yesterday
많은 오피스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다른것보다가 얼마나 쉽게 쓸 수 있느냐? 무료인가,유료인가? 얼마나 포멧이 다양하게 지원하는가? 등에 대한 의문을 가져보게 된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무료임을 무기로 삼는 프로그램이 여기 있다. 바로 오픈 오피스 이다.
한참을 미루어 오다가 얼마전 한글화를 이룬 3.2.1버전인데.. 아쉽게도 MS 오피스보다는 포멧에 있어서 다양화가 딸린다 하기사 2003이후 포멧에 대해서 MS가 지원하지 않았으니 그런지 모르겠다.

하여튼 다른것 보다 무료라는 장점을 무기로 삼는 만큼 일반인에게 쉽게 다가 갈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다음은 네이버 다음 심파일 리뷰어이다.
=================================================================================================
본 프로그램은 사용에 LGPL을 따르는 프리웨어입니다.

StarOffice의 오픈 소스 프로젝트(Open Source Project)의 이름인 오픈 오피스 입니다.


개선사항
버그 수정


오픈 오피스의 가장 큰 장점은 스프레드시트, 프리젠테이션, 수식 편집, 드로윙, HTML 편집 등 MS 오피스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무료라는 점입니다. 게다가 MS 오피스에서 작성한 문서를 불러오고 편집할 수도 있고, 전용 포맷 또는 MS 오피스 형식으로 저장이 가능하며 강력한 통합 환경을 지원합니다.



사전등 기타 플러그인이 필요하시면 제작사 홈페이지에 가셔서 다운로드 받으셔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제작자 설명
라이센스 걱정 없는 무료 오피스 스위트!

오픈오피스는 윈도우 및 리눅스를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무료 오피스 스위트입니다. 개인적인 용도 뿐안 아니라 회사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라이센스 걱정이 전혀 없습니다.

MS 오피스와 호환성이 걱정되신다구요? 오픈오피스를 이용하면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파일을 읽고 쓸 수 있습니다. 아래아한글 3.0 / 97 파일을 읽는 것도 가능합니다.

여러분이 작성한 문서를 친구에게 보내야 할 때는 강력한 PDF 저장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PDF 형식으로 저장하는데 별도의 소프트웨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posted by 404pag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gohomesoldier.tistory.com BlogIcon 고홈벵상 2010.08.13 16:16 신고  Addr  Edit/Del  Reply

    저도 오픈오피스 가끔 쓰는데, 호환성 문제 있을때 힘을 발휘하더라구요. ㅋㅋ 추천!

2010.07.31 18:19 멀티미디어/동영상

동영상을 쉽게편집이 가능한 Freemake video Converter 입니다.
상당히 간편한 편집이 가능하구요.
다양한 포멧을 지원합니다.
다만 사용버전이 영어다보니 조금은 어색할 수도 있겠지만 사용법만 천천히 익히시면 상당히 유용할지도 모르겠네요.

다음은 네이버 다음 심파일의 뷰어 내용입니다.

=============================================================================================

본 프로그램은 사용에 아무런 제한이 없는 프리웨어입니다.

Freemake Video Converter는 다양한 동영상, 사운드, DVD 를 불러와서 하단에 있는 포맷으로 손쉽게 변환이 가능하며, 이미지 슬라이드쇼를 하단의 포맷으로 제작 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깔끔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있어서 누구나 손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은 상단에 있는 + Video, + Audio, + DVD, + Photo 버튼을 이용해서 변환하고자 하는 동영상, 사운드, DVD,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된 미디어는 썸네일 이미지와 함께 제목, 재생 시간, 포맷 상세 정보등을 제공하고 Edit 메뉴를 이용해서 동영상, 사운드, 이미지 수정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수정 기능에는 동영상의 시작 부분과 끝 부분을 지정해서 해당 부분만을 선택하거나 잘라내 없앨 수 있으며, 동영상의 좌우 회전, 반전이 가능합니다. OK 버튼을 누르면 적용이 됩니다.



이미지 수정 기능에는 이미지 슬라이드쇼의 인터벌 간격을 지정하거나 배경 사운드 음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to AVI, to MP4, to WMV, to 3GP, to DVD, to MP3, to Youtube를 선택하면 해당 포맷으로 변환이 가능하고 프리셑 메뉴를 이용해서 최적화된 포맷 형식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그램임에도 상용 프로그램 이상의 기능과 능력을 제공해줍니다.


주요기능

* 다양한 미디어 포맷 지원
* iPod, iPhone, iPad, PSP, Xbox, Blackberry 에 최적화된 포맷 변환
* AVI, WMV, MP4, 3GP, DVD, MP3 포맷 변환
* 유투브 퍼블리슁
* DVD 버닝
* 이미지 슬라이드쇼 제작
* 비디오 수정

=============================================================================================



posted by 404page

댓글을 달아 주세요


팬속도와 상태를 보여주는 SpeedFAN 입니다.
바이오스에서 보통 설정해줘야 되는 팬속도는 왠만하면 설정하기 힘든데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왠만한 컴퓨터의 팬 속도를 여유롭게 사용하다고 합니다.

다음은 네이버 파일의 내용입니다.
==============================================================================================

본 프로그램은 사용에 아무런 제한이 없는 프리웨어입니다.

SpeedFan
은 쿨링 팬 스피드, 온도, 전압 등에 대한 모니터링 정보를 알려주며 센서 칩에 의해 쿨링팬 스피드를 변경할 수 있는 메인보드라면 이를 조정해 주는 기능까지 가진 프로그램입니다.



개선사항
버그 개선 및 기능 추가


하드웨어 모니터링 칩을 가지는 컴퓨터에서의 팬 스피드, 온도, 전압 등을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S.M.A.R.T. 기능을 지원하는 하드디스크인 경우에는 SMART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하드디스크 온도까지도 보여줍니다.

하드웨어의 몇가지 모니터링 기능도 그렇지만, 메인 기능은 PC 내부의 온도에 따라 쿨링 팬 스피드를 조정할 수 있다(센서 칩에 의존)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팬에 의한 잡음을 감소시키고 전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Winbond 센서와 ASUS AS99127F와 MYSON, ANALOG DEVICES, NATIONAL SEMICONDUCTORS, ITE는 팬스피드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GigaByte의 W83782D인 경우에는 불가능합니다. 여러분의 메인보드가 이 기능을 지원하는가를 살펴 봐야 합니다. 그리고, 보드 내의 핀은 "가능" 상태로 바꿔져 있어야 가능합니다.



SpeedFan이 자신의 하드웨어를 지원하는지 여부는 아래 [관련자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관련자료
SpeedFan이 지원하는 버스, 센서, 하드디스크, 메인보드들에 대한 목록 페이지

본 자료만 이용해서는 SpeedFan을 제대로 실행할 수 없습니다. 다음 링크의 자료를 설치한 후에 본 자료의 압축을 풀어 저장해야 합니다.

SpeedFan v4.26

==============================================================================================




posted by 404page

댓글을 달아 주세요

2010.07.26 20:09 일반유틸리티/업무

엑셀하면 일단 무거운 오피스부터 생각 나실 것이다.
 
엑셀을 실행하느라 10초정도를 기다리다보면 '아짜증!! 이럴 것이고

오피스가 설치가 안된곳에서 엑셀파일을 열어볼려면 뷰어를 받는다고 설치느라 또 한번 미치고...

 
여기 초경량 엑셀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바로 Spread32 라는 프로그램인데요. 1999년도에 나온거라 상당히 기본적인 기능밖에 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파일이 하나라는 점과 설치가 따로 요구되지 않기에 바로바로 되는 그야말로 편한 프로그램인것 같습니다.


보시는봐와 같이 윗줄에 함수를 입력할 수 있는 공간과 아래에 보이는 기본적인 구조로 되어있다. 상당히 말끔한디자인으로 되어있다. 하지만 10년전에 만든 프로그램인지라 디자인이 예쁘다고 해야되나 하여튼 그런점이 별루라서 아쉽긴하지만 포터블이라는 점과 파일이 하나라는 점 때문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posted by 404page

댓글을 달아 주세요


몇 년전부터 많이들 사용하시는 USB 메모리를 보면서 가장 문제점이 되는것이 오토런 관련 바이러스 일것이다. 이전에 usb를 막기위해서 기본 방어책인 autorun.inf 폴더 만들기(http://404page.tistory.com/70)가 있었는데 그것보다가 더 기본적이면서도 간단한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일명 USBGUARD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usb 메모리를 컴퓨터에 꽂으면 나타는 처음이 드라이버 인식과 더불어 '자동실행'일텐데요. 자동실행이 되면서 바이러스가 컴퓨터 속으로 또는 다른 디스크 드라이버로 감염이 된다는 거죠. 그래서 이것을 막기위해서는 무성보다도 자동실행 일명, 오토런(autorun)실행을 해제해야 됩니다.

어떻게 해야되냐구요?

다음 프로그램을 실행해보세요.

먼저 실행을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다음과같이 현재 자동실행 허용 상태라는 팝업 알림 창이 뜨는군요. 문제의 오토런 바이러스에 노출된 컴퓨터가 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으실 겁니다.

확인을 누르신 후 뒤에 보이시는 '자동실행 차단' 이라는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자동실행 차단되었습니다. 라는 팝업이 떳군요. 이로써 지금 현재 사용하시는 컴퓨터의 자동실행환경이 해제되었다는 말이겠네요. 그리고 이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재부팅이 필요할 겁니다. 또는 익스플로러(explorer.exe)를 잠시 끄셨다가 실행하시면 됩니다.(요 방법은 다음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하여튼 USB MEMORY를 안정하게 사용하시는 방법은 컴퓨터에 연결해서 사용할때 바이러스검사를 꼭 하셔야 한다는 것을 인식하셔서 검사하시고 공용컴퓨터 또는 무작위 컴퓨터에 사용하실때는 가급적 웹하드를 이용하셔서 사용해보시는 것이 좋으실듯 싶습니다. 요것 또한 다음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깜빡하고 파일을 늦게 올립니다.-


posted by 404page

댓글을 달아 주세요

2010.07.22 23:04 TIP/WEB

  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이어 폭스, 구글 크롬 등 많은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으로 한참 글을 쓰다보면 갑자기 한글 입력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여 어찌할 바를 몰라 브라우저를 종료(비활성화) 시키는 경우가 많았을 것이다.

  그런데 이 문제는 다들 알면서도 어찌 할 바를 몰라서 당황한 사람들이 많았을 꺼라 생각됩니다. 필자 또한 이 문제를 어찌하면 해결할지에 대해서 당황한 적이 너무나 많았기에 이 블로그를 만들면서 이것부터 올려야지 했지만 다른 응용프로그램을 올리다보니 이렇게 늦어버렸습니다.

  하여튼 이제 많은 분들이 이 방법을 알게 되신다면 구지 브라우저를 종료시키는 사태가 발생하지 않으리라 생각되며 방법을 전수해 보겠습니다.

  먼저 브라우저에서 한글이 입력되지 않는 상황에 놓였을 경우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자 다음과 같이 한글이 입력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했군요.
'아놔! 미친 컴퓨터! 니가 나한테 이러기야' 하면서 연신 한/영 키를 미친듯이 누르실텐데요..

소용 없습니다.

  이미 이 문제의 윈도우 버그는 윈도우 95시절 때부터 저러고 놀았으니까요. MS는 고칠 생각이 없나봅니다.


하여튼 이런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이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하면됩니다.

현재 브라우저에 띄워져 있는 창에서 주소창을 클릭해봅니다.
 

- 다음과 같이..-


무슨 뻘(?) 짓이냐고 그러실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한 방법이니 이런일이 있으시면 기억해두었다가 따라해보세요. 하여튼 주소창을 클릭하시면 파랗게 될 겁니다 그럼 일단 아무 키나 넣어보겠습니다.



역시나 영어가 입력되는군요. 그럼 어떻하냐구요?

[한/영]키를 누르시고 다시 눌러보세요. 그럼..



어랄라... 한글이 입력되네... 

그럼 사용하시는 창으로 이동해보겠습니다.


그리고 하시던 작업을 해보세요.
 
100에 99은 한글이 입력 될 겁니다.


  그럼 100의 나머지 하나는 뭐냐구요?
  팝업창으로 띄워진 주소창의 주소가 수정되지 않는 다음과 같은 창에서는 저도 어찌 해볼 도리가 없다는거죠.



어렵지 않지만 알지 못하면 써먹지 못하는 404page의 팁 강좌를 잘 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부족하지만 최대한 노력하는 404page 였습니다.


추천 많이 많이 주세요..ㅎㅎ
그리고 이외에도 알짜 유틸들이 많으니까 많이 찾아주시구요.

이상 404page 였습니다.

p.s: 이글 쓰면서도 한영키가 2번이나 막혀버렸네요. 제길..



posted by 404page

댓글을 달아 주세요


시스템파일중에 바이러스에 걸려서 새로운 파일로 변경하거나 삭제해야 하는경우나 익스플로러가 파일을 사용중이라 파일을 지울 수 없습니다 라는 등의 것으로 인하여 파일을 지우지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

그런 경우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하겠다.

바로 언락커-unlocker 이다.

- 언락커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해당파일이 있는 경로를 설정할 수 있다. -

- 그럼 다음과 같이 해당 폴더에 속해있는 시스템에 제한된 파일들을 찾을 수 있다 - 

 여기서 원하는 파일을 해제(풀기) 할 수 있다. 아주 간단히 해제가 되니 꼭 필요한 파일인지 다시 확인하고 파일을 삭제/변경 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심파일의 내용입니다.
============================================================================================
본 프로그램은 사용에 아무런 제한이 없는 프리웨어입니다.

파일을 사용하고 있는 중이거나 공유하고 있는 등의 이유로 파일삭제나 접촉이 안되는 경우의 Lock을 해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개선사항
기타 버그 수정


접근이 안되는 폴더나 파일이 발견되었다면, 시스템에서 중요하게 사용되는 파일일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강제적으로 락을 풀려고 하면 심각한 시스템 손상이 유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의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실행 및 설치방법
다운 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지시에 따라 설치하면 됩니다.

1. 설치가 완료된 다음, 탐색기를 실행합니다.

2. 락(Lock)을 해제하고자 하는 파일들이나 폴더들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3. 그러면 팝업창이 뜨며 팝업창 리스트에는 Unlocker라는 것이 있습니다. 선택합니다.

4. Unlocker 메인창이 뜨게 됩니다.
============================================================================================

- 파일받기 -
- 파일 받기 -

※ 주의 : 설치시 툴바를 설치하라고 하니 그것을 꼭 해제 하시고 시작하시고 기타 설정을 살펴보시고  설정을 마친다음 비로서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404page

댓글을 달아 주세요

2010.07.21 11:37 추천사이트/웹서비스

  웹상에서 가진 사진들 중에서 이미지의 화질이 구려서 낭패인 적이 있으실 겁니다. 특히나 더 좋은 화질의 사진이 없나 싶어서 찾아보지만 원본 파일의 파일 이름을 알고 있지 않는 이상 왠만큼 쉽게 찾는다는 것이 어렵다는걸 누구나 알 것이다.
  여기 그런 해결점을 쉽게 해결해주는 사이트가 있다. 바로 틴아이[tineye]라는 이미지 데이터 베이스 사이트를 보게해 보겠습니다.

 

http://tineye.com

다음과 같은 로봇 그림의 이미지가 있다. 그리고 영어만 무지하게 있다고 일단 겁부터 먹지 말자. 왜냐면은 기본 사용방법이 초등학생도 1분만 배우면 사용할 수 있다.

먼저 내컴퓨터 내 그림 파일을 찾는 방법이다. 

파일을 입력하는 검색바에 '찾아보기'를 클릭해보자 


간단히 저는 메인 파일인 '404.jpg'를 선택해보았습니다.

 
솔직히 검색이 좀 걸립니다.
이미지를 해당 데이터 베이스에서 일일이 검색하기 때문이죠.

 
결과가 나왔습니다. 8개가 검색되었군요.
진짜 쉽지 않나요?

이번에는 웹상의 파일을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이번에는 더 쉽습니다.

저는 제 블로그 메인에 있는 저그림의 경로를 지정하여 검색하여 보았습니다.


검색경로가 입력되었습니다.


이번에는 9개가 검색되었군요.

이사이트의 특징을 보자면
이미지 파일 자체를 가지고 검색을 해주는 능력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 틴아이 보러가기 클릭 >>>>>



posted by 404page

댓글을 달아 주세요